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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유니티 aab파일 빌드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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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Edit에 Preferences에 들어가서 JDK,SDK,NDK,Gradle이 잘 적용되어있는지 확인한다

 

적용이 안되어있으면 유니티 허브에서 모듈 추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그리곤 File -> Build Settings에 들어가 안드로이드로 Swith Platform을 해준다

 

구글플레이에 올리려면 aab파일이 필요하니 Build App Bundle을 체크해준다

그리고 Player Settings에 들어가준다

Company Name과 Product Name을 설정해주고 icon을 설정해준다

Resolution and Presentation에서

Portrait는 세로모드

Landscape는 가로로 회전했을때 자동으로 돌아가는설정이기에

세로모드로 할 게임은 Landscape에 해당하는 옵션만 체크를 풀어준다.

그리고 Other Settings에 들어가서

Package Name은 자동으로 설정되지만 체크를 하면 직접 입력 할 수 있게 되는데

com.Company Name.Product Name 의 형식을 지켜서 작성해준다

 

API의 레벨은 되도록이면 최고레벨로 설정해주고

ARM64를 체크해준다

ARM64가 비활성화 되어있다면 위에있는 Scripting Backend를 Mono에서 IL2CPP로 변경해준다

마지막으로 Publising Settings에서 Keystore을 만들어 password를 입력해준다

만약 keystore가 없다면 keystor manager에 가서 만들어준다

예시로 key라는 이름을 지어 저장해준 후

password를 만들어준다 6자기 때문에 저는 000000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방금 만든대로

 

password를 입력해주고 X를 눌러 나온 후

빌드를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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