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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게임을 만들고 구글 플레이 콘솔에 등록을 했는데 지원하고있는 기기가 0개라고 뜨는것이다...
해당 이미지는 해결 후
방법을 찾아본 결과 AndroidManifest.xml 에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경우 android:required="false" 를 추가하면 된다고한다
<uses-feature
android:name="android.hardware.camera2"
android:required="false"/>
<uses-feature
android:name="android.hardware.camera"
android:required="false"/>
<uses-feature
android:name="android.hardware.camera.front"
android:required="false"/>
<uses-feature
android:name="android.hardware.camera.any"
android:required="false"/>
<uses-feature
android:name="android.hardware.camera.autofocus"
android:required="false"/>
그래서 해봤지만 나의 앱은 카메라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이것과는 관련이 없었다...
그래서 또 방법을 찾아다녔지만 아무리 검색하고 방법을 따라해봐도 나오지 않았다
근데 빌드할때 보니 아주 간단한 방법이었다
File → Bulid Settings → Player Settings에 들어가면 Other Settings가 있다
우리는 여기서 API설정을 하는데 이때
Minimum API Level과 Target API Level이 있다
번역을 해보면 Minimum API Level 즉 최소 API 수준 이라는 것이다
근데 바보같이 이걸 똑같이 최대로 설정했으니 기기들을 찾을 수 없는것이었다
이걸 바로 최소 API와 최대 API로 바꿔서 다시 업로드 해보니 바로 해결됐다..
다시 업로드를 할땐 Bundle Version Code를 올려야 한다는걸 잊지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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